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일회용 라이터 버리는법 분리수거

728x90
반응형

일상생활에서 은근히 많이 쓰이는 물건이 바로 불입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등 물 만큼이나 빠질 수 없죠. 또 쉽게 불을 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이터와 같은 용품은 흡연자는 물론이고 정전이 나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때 대처할 때 사용되고 있는데요.

분리처리하여 제거할 수는 없을까 해당 제품의 형태를 조사해보면 플라스틱과 철 등으로 이루어져 알맞게 분리해내면 분리처리하여 처리할 수 있는 수 있을 것 같단 아이디어가 듭니다. 그러나 구조적으로 분리해내기가 곤란하고 오히려 손상을 입는 일도 있으므로 분리해서 버리고, 재사용하는 것이 어려운 혼합재질입니다. 또 분리하더라도 작은 조각이라 다시 가공하는 것도 어려우니 다른 방법으로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일반 폐기물로 없애도 될까 종합적으로 설명하자면 일반 폐기물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됩니다. 가정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규격 봉투에 넣어서 제거하면 이후에 수거된 후 연소되며, 자력으로 선별하여 연소되지 않은 작은 고철을 회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그 물품의 일부가 재활용될 수 있습니다.

없애기 전에 유의해야 할 내용 그러나 안전히 버리기 위해선 무작정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면 안 됩니다. 내부에 있는 소량의 가스와 같은 연료 연료가 잔존하는 잔존하는 경우라면 온도와 충격 등으로 인해 인해서 폭발하거나 불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화재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남아있는 연료를 모두 없애야 합니다. 라이터의 경우에는 불꽃의 세기를 최대한 강하게 나오도록 조정한 후에 손잡이 내용을 누른 채로 고무 밴드를 고정하여 완전히 방출시키면 됩니다. 이 방법을 작업할 때는 될 수 있으면 통풍이 좋은 발코니에 창문을 다 열어놓고 하는 것이 안전하며 될 수 있으면 실외에서 가스를 배출하는 것도 안전히 처리하는 데 유익합니다. 이 절차는 일회용 라이터 외에도 지포, 터보 라이터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품도 재재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을지 터보 라이터와 같은 몇몇 제품은 일회용이라도 라이터용 연료를 활용하여 재충전하여 쓸 수 있습니다. 주입구에 맞추어 제대로 연결하면 충전이 되는데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플라스틱 폐기물도 줄일 수 있으며 매번 새로 사지 않아도 되므로 명심해 두고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폭발할 가능성이 있는 용품 라이터는 크기가 작고 매우 보편적인 용품이므로 적절히 폐기하지 않거나 방치해 두는 경우도 흔합니다. 그러나 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23종의 제품 가운데 30.4%가 75도 내외의 온도에서 1시간 이내에 폭발했습니다. 이는 여름철 더위에 자동차 내부가 90도 이상까지 상승할 수 있음을 생각해보면 매우 위험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지 몰라서 그대로 차 안에 방치하거나 무심코 집에 두었다가 직접 햇빛에 노출되어 그대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이터 처리 방법을 정확히 알고 적절히 처리하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